올해 경영목표 발표…택배 인프라 강화하고 CSV 활동 지속해서 전개
㈜한진은 2021년 경영목표를 '사업구조 혁신과 내실 강화를 통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선제적 대응기반 마련'으로 삼았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매출액ㆍ영업이익 목표치는 각각 2조3575억 원, 1115억 원이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주)한진은 △이커머스 역량 강화와 CSV(공유가치창출) 활동 및 신사업 강화 △인프라 및 자동화 투자 지속 △IT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한 스마트 비즈니스 환경 구축 △기업문화 개선 등을 진행한다.
우선 급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3년까지 택배시장 점유율 20%를 달성한다.
또 콜드체인 시장 성장세에 맞추어 현재 운영 중인 서울복합물류 냉동ㆍ냉장 창고를 기반으로 신선물류 서비스를 확대한다.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인천공항 복합물류센터 GDC와 이하넥스를 통해 이커머스 기업의 물량을 집중적으로 유치한다.
원클릭 택배서비스, 내지갑속과일 기프트카드, 친환경 날개박스 공동구매 등 CSV 활동은 더욱 강화한다.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관련 기관 및 스타트업과 협력한다.
사업 경쟁력 강화와 IT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해 올해 2135억 원의 투자도 단행한다.
대전 및 동서울 허브 터미널을 메가 허브 터미널로 구축하기 위한 계획을 지속 실행하고 원주 택배 허브 터미널을 신축한다.
또 인천신항 배후부지 내 선사와 공동으로 물류센터를 신축해 항만종합물류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인천ㆍ부산ㆍ평택에 있는 컨테이너터미널에 하역 장비를 증설한다.
이와 함께 운송관리시스템(TMS)과 택배시스템을 개선하고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도입으로 스마트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한다.
내부적으로는 산업 안전, 공정거래 준수, 친환경 정책 대응 등 ESG 경영에 적극적으로 동참한다.
재무 건전성을 강화하고 투자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에도 활용도 낮은 부동산과 유동화 가능한 주식을 매각한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핵심사업에 대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 2023년까지 매출액 3조 원, 영업이익 1200억 원을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