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마지막 주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베스트셀러로 옥션은 ‘목우촌 햄 복합 선물세트’과 비비고 ‘사골곰탕’ 등을 30일 선정했다.
언택트 명절을 맞아 다양한 구성의 종합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높은 판매를 자랑하는 상품은 특정 상품 선물세트보다 다양한 종류로 구성돼 높은 만족도를 주는 ‘목우촌 햄 복합 선물세트 74호’다. 이 제품은 집밥 수요 많아지며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가공식품과 반찬 통조림으로도 선호되고 있다.
이 상품에 대해 고객들은 “다양한 가공식품과 동시에 조리할 때 사용하는 식용유도 포함된 구성이라 만족스럽다”, “100%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하는 목우촌에서 제조하여 믿고 먹을 수 있다” 등의 반응을 남겼다.
설 필수 음식인 떡국과 간단히 국물내기 위한 사골곰탕 팩 수요가 늘면서 비비고의 ‘사골곰탕’도 인기다. 가공식품에 많이 쓰이는 첨가물이 적어 온 가족이 건강한 식사가 가능한 제품이다. 소비자들은 “사골과 소고기, 야채육수를 8시간 동안 고아 낸 국물로 풍미가 뛰어나다”, “국과 탕, 찌개, 전골 등 다양한 요리에 간편 활용이 가능하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명절 선물용으로 설화수의 ‘명절 빅세일 BEST 선물세트’도 화제다. 이 제품에는 “고급 화장품인 설화수를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패키징이 깔끔하고 사은품이 다양해 마음을 담은 설 선물로 보내기 좋다”등의 후기가 남겨졌다.
이외에도 온라인수업과 재택근무로 삼성전자의 ‘삼성 노트북 플러스2’와 추운 날씨에 빨랫감이 늘며 다우니의 ‘초고농축 다우니 섬유유연제 엑스퍼트 실내건조’도 화제의 상품으로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