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이탈리아어는 비올라(Viola) 강사를 영입해서 신규 인강 ‘이탈리아어 중급 핵심 문법’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비올라 강사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이탈리아어통번역학과와 동 대학원의 이어이문학과를 졸업한 후 이탈리아 현지의 시에나 외국인 대학교에서 연수를 받았다. 국내 대기업, 주한이탈리아 상공회의소, 이탈리아무역공사 등의 주관 행사에서 동시통역과 번역을 담당했다.
이탈리아어는 문법의 격 변화가 거의 없고 규칙화된 언어이기에 비교적 배우기 쉽다. 클래식 음악, 법학, 커피, 문학 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어 고전 유럽 예술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 공부하면 유용하다.
새롭게 오픈한 ‘이탈리아어 중급 핵심 문법’ 강의는 이탈리아어 시제 및 복문을 학습할 수 있는 인강으로, 문법 이론 학습과 활용을 위해 이론 설명, 문장 적용, 퀴즈, 마무리 정리의 4단계 체계로 구성했다. 총 22개 강좌를 60일 동안 수강할 수 있다.
기초 문법과 동사를 익힌 수강생을 대상으로 부분관사, 수동태, 관계대명사, 부정형용사, 부정대명사, 대명사, 시제, 비교급, 최상급, 조건법, 가정법, 접속법 등을 학습한다.
난이도는 유럽어공통평가기준(CEFR)의 B1 단계로, 해외여행을 가서 길을 묻거나 음식을 주문하는 등 기본적인 생활 회화가 가능한 초ㆍ중급 수준이다. 유럽어 자격이 있어야 하는 국내 정규직 취업 시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등급이다.
강의는 단과 또는 ‘365 뻬르페또(Perfetto, 영어로 ‘Perfect’) 패키지’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패키지는 시원스쿨 이탈리아어의 9개 강좌를 모두 들을 수 있는 패키지이며, 강의 연계 교재 △왕초보탈출 1, 2, 3탄 △기초문법 △기초회화 총 5권 △원어민 MP3 음원 △여행 이탈리아어 강의 노트 등의 무료 학습자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