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70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2011년 9월 국내에 론칭했다.
회원 수 700만 명은 서비스 개시 이후 9년 4개월이라는 서비스 기간 시간당 평균 85명이 회원으로 가입한 수치다. 우리나라 인구 100명 중 14명이 사용한 셈이다.
적립한 리워드 별의 개수도 누적 9억2000만 개를 넘어섰다. 회원 전용 생일 음료 쿠폰을 비롯해 별 12개마다 제공하는 무료 음료 혜택이 8500만 잔을 기록했다. 연령대별 신규 회원 가입 비중은 30대가 38%를 차지해 가장 높았고, 20대 이하가 25%, 40대가 26%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는 지난해 가속화된 언택트 소비 트렌드로 지난달 한 달 시간당 가입자 수가 평균 160명을 넘어 회원 가입 속도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 건수도 지난해 말 기준 1억 8000만 건을 돌파했다.
스타벅스 데이터 인텔리전스팀 장석현 팀장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700만 명을 넘어섰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소중한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하기 위한 편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