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자사몰 ‘프레딧’이 가입 회원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온라인 시장 확대에 발맞춰 2015년부터 온·오프라인 플랫폼 구축을 위해 힘써왔다. 2년간 40억 원을 투자해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통합한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를 2017년 개설했고, 온라인 주문을 오프라인 유통 채널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하는 O2O 서비스를 구축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프레딧’을 론칭하고 온라인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였다. 판매 카테고리도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간편식 중심 제품 카테고리를 유기농, 친환경 생활, 뷰티용품으로 확대했다.
프레딧 가입 고객은 꾸준히 늘고 있다. 2019년 38만 명에 그치던 신규 회원 수는 지난해 68만 명으로 62%가량 늘어났다. 매출도 늘었다. 2017년 70억 원에 그쳤던 자사몰 매출은 지난해 520억 원을 기록하며 4년 만에 6배 이상 올랐다. 한국야쿠르트가 정한 올해 목표는 매출 1000억 원이다.
온라인 주문 건수도 꾸준히 성장 중이다. 지난해 총 주문 건수는 150만 건으로 전년 대비 98만 건 증가했다. 2017년 신선간편식 ‘잇츠온’ 론칭 이후 매년 40%였던 주문 건수 신장률은 지난해 언택트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며 191%를 기록했다.
성장을 견인한 주역은 ‘무료배송과 정기배송 서비스’다. 금액과 관계없이 단 한 개의 제품이라도 집 앞까지 무료로 배송한다. 달걀, 생리대 등 구매 주기가 일정한 제품은 정기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프레딧 앱’에 원하는 요일과 결제정보만 등록하면 일정에 맞춰 배송한다.
박상현 한국야쿠르트 D&S 부문장은 “‘프레딧’은 가입고객 100만 명을 보유한 자사 몰로서 플랫폼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라며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업계를 대표하는 ‘종합유통 온라인몰’로 도약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