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최 앞서 친환경 소재 티셔츠 등 판매…선착순 2000개 한정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21 언택트 헤이, 플로깅’의 한정판 패키지를 공개했다.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사전 접수도 한다.
22일 볼보코리아는 '헤이, 플로깅(Hej, Plogging)’ 사전 접수에 나선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행사는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볼보자동차의 친환경 러닝 캠페인이다.
플로깅은 스웨덴어 ‘이삭을 줍다(Plocka Upp, 플로카 업)’와 영어 ‘조깅’의 합성어다.
행사는 기후 변화의 위기 속에서 작은 실천을 통해 안전한 지구 만들기 문화를 국내에서도 지속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를 기념하는 한정판 패키지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1주일간 헤이 플로깅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2000개 판매된다.
패키지는 △친환경 소재로 만든 삼성물산 ‘브룩스 러닝’의 기능성 반소매 티셔츠와 양말 △플로깅 장갑 △재사용 플로깅 가방 △친환경 플로깅 봉투로 구성했다. 총 13만 원 상당에 달한다. 사은품으로 특별히 제작한 피규어(에릭&에바)까지 포함했다.
한정판 패키지는 2만 원이다. 수익금은 구매자 명의로 환경재단에 기부되어 일회용 쓰레기 문제 인식 제고 및 올바른 일회용 마스크 폐기를 위한 환경 캠페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기후 변화에 따른 환경 문제는 오늘날 우리가 모두 직면하고 있는 중요한 안전 과제 중 하나”라며 “이를 위해 볼보자동차가 마련한 헤이 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분이 작은 행동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