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3주년 맞아 4월 한 달 간 신선·가공·ESG 상품 등 최대 50% 할인
롯데마트가 창립 23주년을 맞아 역대급 라인업 제품으로 할인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행사 기간 중 계열사 야구단인 롯데 자이언츠의 정규시즌 개막전이 열리는데다 개막전 대결 상대가 유통 경쟁사인 신세계그룹의 SSG 랜더스로 결정되면서 개막전 경기 기념해 ‘자이언트 크기·용량의 상품’ 사전 기획 판매에 나선다.
롯데쇼핑은 4월 1일 롯데마트의 창립일을 기념해 대형 할인 행사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3일 열리는 프로야구 개막전 경기를 기념해 ‘자이언트’ 크기·용량의 상품을 사전 기획해 시세 대비 50% 가량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자이언트 전복’과 대용량 ‘대추 방울 토마토’이다. 자이언트 전복은 마리 당 100g 내외로 일반적인 중 사이즈 전복(약 55g)의 두 배 사이즈이며, 대용량 대추 방울 토마토도 일반 방울 토마토 규격인 1kg 대비 두 배 이상인 2.3kg으로 구성했다.
이번 창립 행사는 4월 한 달 동안 총 4탄으로 행사를 구분해 고객들이 보다 많은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초이스 척아이롤(100g·냉장·미국산)’과 ‘초이스 꽃갈비살(100g·냉장·미국산)’을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각 5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증정 행사도 진행해 미국산 소고기를 4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는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보냉가방 1개를 증정한다.
신선식품 행사 이외에 꾸준히 수요가 높은 와인 행사도 준비했다. 1년에 단 두 번, 와인을 가장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와인 장터’ 행사도 전 점에서 4월 1일부터 진행해 총 700여종의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미국 나파밸리 인기 와인 ’텍스트북 나파 까베네쇼비뇽‘을 5만 7000원에 판매하며, 창립을 기념해 샤또 페트뤼스 수석 와인 메이커인 장 끌로드 베루에가 양조한 보르도 와인 ’제이드 플뢰르 드 리스‘를 1만 4900원에 출시한다.
ESG 관련 상품들도 준비했다. 동물복지 계육 치킨과 동물복지 돈육,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한 상품 등이 있으며, 이들 제품은 창립 23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들이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인 ‘귀리를 입힌 동물복지 치킨’은 건강하게 키운 동물 복지 계육에 통귀리와 귀리, 쌀이 들어있는 곡물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동물복지 치킨으로 행사 기간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 20% 가량 할인해 선보인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롯데 계열사 야구단 개막 경기와 창립 행사가 맞물려 이번 마트 대전을 기획하기 위해 역대급으로 준비했다”며, “대용량 상품 및 롯데마트 단독 상품 등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부담 없이 쇼핑하실 수 있을 것”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