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이 대구 동구 안심뉴타운에서 분양하는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아파트 조감도. (자료 제공=양지영R&C연구소)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는 다음 달 6일 특별공급 신청을, 7일과 8일 각각 해당 지역, 기타 지역 1순위 청약을 받는다. 2순위 청약은 9일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15일, 정당계약은 27~29일이다. 입주는 2023년 3월 시작한다.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엔 지하 1층~지상 18층 높이로 13개 동이 들어선다. 759가구로 가구당 전용면적은 84㎡다.
단지는 대구지하철 1호선 반야월역과 도보로 약 20분 거리(1.2㎞)에 있다. 주변 교육시설론 반야월초와 율하초, 안심중, 신기중 등이 학군을 이루고 있고 인근 신기동엔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 코스트코와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 생활 편의 시설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동양건설산업은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가 대구에서 짓는 첫 아파트인 만큼 단지 설계에 각별히 신경 썼다. 거실은 와이드형 광폭으로 설계해 공간감과 개방감을 확보했다. 각 가구 앞엔 집집이 멀티 수납 창고를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조경엔 조경가 6명이 참여해 내추럴 가든과 클래식 가든, 워터 가든 등 차별화된 공간을 연출한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로는 플레이파크와 음악 레슨실, 맘스테이션 등이 들어선다.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동호동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