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코리아, 2025년까지 일회용컵 없앤다

입력 2021-04-06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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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일회용컵 전면 사용 중단 등을 포함한 2025년까지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가치있는 같이' 프로젝트를 6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향후 30% 탄소 감축을 목표로 하는 플래닛(Planet), 30% 채용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피플(People) 분야를 양대 축으로 삼는다.

스타벅스는 전국 매장에서 일회용컵을 대신할 리유저블컵 사용을 점진적 도입해 2025년도 일회용컵 사용률 0%에 도전한다.

올 하반기 중 시범 매장을 선정해 일정 금액의 보증금이 있는 리유저블컵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되며, 사용 후 컵을 무인 반납기 등을 통해 반납하면 보증금이 반환되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식물 기반의 대체 상품과 지역과의 상생이 가능한 국산 재료 기반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올해 안에 오트밀크를 선택 옵션으로 도입해 운영하고, 식물 기반 음료 및 푸드 제품과 대체육 원재료 등도 지속 개발해 관련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다양한 지역의 특산물을 이용한 제품군 강화를 통해 우리 농가와의 협업을 통한 상생을 강화해 나간다.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신제품 음료 5종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매년 개발 범위를 늘려, 2025년도에는 최대 10종까지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2025년까지 채용을 대폭 확대해 일자리 창출에도 나선다. 스타벅스에는 현재 1만8000명의 파트너가 근무 중으로, 2025년까지 현재 인력의 30%를 웃도는 약 5500여 명 규모의 추가 채용해 총 2만3500명 수준 이상의 파트너를 고용하겠다는 구상이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2025년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의 목표 달성을 위해 스타벅스의 파트너와 고객 및 많은 유관 정부기관, NGO 단체, 협력사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환경과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으로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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