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로도 유튜브 9억 뷰를 달성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11일 오전 9시 21분께 9억 건을 넘어섰다. 8일 ‘페이크 러브’가 9억 뷰를 넘은 지 사흘 만에 9억 뷰 뮤직비디오를 하나 더 추가한 것이다.
방탄소년단은 ‘DNA’(12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11억뷰), ‘다이너마이트’와 ‘페이크 러브’(각 9억뷰)에 이어 통산 5번째 9억 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2017년 11월 공개된 ‘마이크 드롭’ 리믹스는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한 버전이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에 들은 바 있다.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감각적으로 담았고, 후반부 멤버 슈가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