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예술인 12팀과 빅마블 등 유명 크리에이터 참여
포스코1%나눔재단은 작년 영상 누적 조회 700만 회를 기록하며 대중들의 호응을 얻은 ‘만남이 예술이 되다’ 시즌 2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만남이 예술이 되다'는 역량 있는 장애 예술인과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협업을 통해 장애 예술인의 예술적 가치를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이날 첫선을 보인 시즌 2에는 ‘색(色)을 통해 색(色)다른 예술, 색(色)다른 예술인’이라는 주제로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장애 예술인들이 참여한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한국장애 예술인협회 등의 추천을 받아 장애예술인 12팀(13명)을 선발했다.
이후 팀별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 영상과 스토리 영상을 각각 1편씩 제작해 공개한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참여하는 장예여술인 12팀은 임선균ㆍ임제균 씨(플루트ㆍ트럼펫 연주자, 발달 장애), 김지희 씨(기타리스트, 지적장애), 김형희 씨(서양화가, 지체 장애) 등이다.
이들의 대중화를 지원하기 위한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빅마블, 꿀꿀선아 등 11명이다.
이날 시즌 2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다음 달부터 10월까지 매달 2팀씩 장애 예술인 각자의 개성 넘치는 24편의 영상이 유튜브 포스코TV와 유튜브 크리에이터 개인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시즌 1과 시즌 2의 영상은 22일부터 포스코1%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향후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시즌 1과 시즌 2에 출연한 장애 예술인들이 각자의 작품을 활용해 제작하는 굿즈 판매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2013년 설립된 포스코1%나눔재단은 포스코와 그룹사, 협력사 임직원의 기부 참여와 회사의 매칭그랜트로 운영되는 비영리재단이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미래세대 자립, 장애인 맞춤형 편의 증진, 다문화 가족의 건강한 성장과 문화예술을 지원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