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김치의 ‘알몸김치’ 논란이 불거지며 국산 김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올투딜리셔스의 대표 브랜드인 ‘도제’가 국산김치자율표시제 인증을 획득했다.
국산김치자율표시제는 국산 김치를 사용하는 외식업소를 소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인증 마크를 달아주는 제도로 외식업소의 국산 김치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도제는 앞서 일본산 수입에만 의존하던 사각조미유부의 국산화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식자재에 대한 사회적 이슈에 발 빠르게 반응하여 업계에서는 ‘개념 스타트업’으로 통한다는 후문.
정한석 ㈜올투딜리셔스 대표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고객과의 가장 기본적인 약속이다. ‘내가 먹기에 조금이라도 찝찝한 것은 팔지 말자’는 원칙하에 앞으로도 식자재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는 모범적인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100% 국산 김치가 들어간 도제의 대표 메뉴로는 김치제육 유부초밥, 날치알 유부초밥이 있으며, 국내 주요 백화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