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 영상도 이례적 등장, “어려운 시기에 힘이 됐으면” 응원 봇물
▲이노션이 만든 '여기 어때' 신규 캠페인 ‘도망가자’ 편이 통합 누적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사진제공=이노션)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숙박 예약 플랫폼인 '여기어때'와 함께 제작한 신규 캠페인 ‘도망가자’ 편이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통합 누적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공개 한 달도 지나지 않아 조회 수 1000만 건을 넘어선 건 이례적이다. 이노션측은 “어려운 시기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고, 도망가고 싶다는 줄거리에 많은 이가 크게 공감하고 위로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여기어때'의 신규 캠페인을 접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폭발적이다. ‘도망가자’ 캠페인은 현재 <지옥철 편> <운전 편> <알람 편> 등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봤을 법한 7가지의 다양하고도 친숙한 상황들을 재치 있게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국정애 이노션 팀장은 “각각의 줄거리와 메시지에 대해 공감한다는 긍정 댓글 반응이 무려 9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면서 “그만큼 코로나 시국을 대하는 국민 정서와 현대사회에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여기어때가 대변한 캠페인이라 판단되며 이를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간 정서적 교류가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