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학생 대상 진로 탐색 교류 등 계획
▲티웨이항공과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은 22일 지역 학생들의 진로 탐색, 항공안전 체험 제공 등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22일 강원도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공동 사회공헌 활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난해 티웨이항공이 신규 취항한 양양~부산, 양양~광주 노선의 지속 운항과 더불어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티웨이항공과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은 △속초양양지역 학생들의 티웨이항공 훈련센터 내 항공안전 실습 지원 △항공업계 진로 탐색을 위한 교류 △지역 내 공동 사회공헌 활동 추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은 목적별 실습실을 갖춘 훈련센터를 활용해 올해 내로 속초와 양양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객실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지방 공항에 노선을 개설한 티웨이항공은 취항지 내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대구지역 위탁가정 여행비 및 교육비 지원, 어린이를 위한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 마련, 노인복지관 방문 등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속초양양지역 학생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티웨이항공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