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18일부터 SSG랜더스 창단 기념 순금 메달 판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SSG랜더스 순금 메달은 한국금거래소의 순도 99.99% 포나인골드 1온즈로 제작됐다. 양쪽 면에는 SSG랜더스 엠블럼과 타석에 들어선 타자의 상반신을 형상화한 이미지가 새겨져 있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와 협의를 통해 창단을 기념해 창단 원년에 순금 메달을 1000세트 한정으로 제작했으며, 각 메달에는 NO.1~NO.1000까지 고유의 시리얼 번호가 새겨져 있다.
각 순금 메달에는 업계 최초로 NFT (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를 제공함에 따라 디지털 원본임을 입증할 수 있다.
NFT 투자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만큼 SSG랜더스가 창단된 해에 제작된 1000개의 순금 메달을 NFT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해 투자 가치를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격은 299만 원이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한 것이다. 그림 등 예술 작품, 문화재,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복제 불가능한 디지털 원작으로 만들 수 있다.
고객들은 18일부터 이마트24 전국 매장을 방문해서 주문할 수 있으며, 주문이 등록된 순서대로 시리얼 번호가 부여된다. 결제 과정에서 고객이 제공한 모바일 번호로 웹페이지 주소가 발송되고 이 웹페이지에서 고객이 수령을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결제 후 1개월 이내 주문 제작 후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발송된다. 순금 메달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판매가 진행된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 순금 메달 외에도 한국금거래소의 소 문양 골드바 10돈(37.5g)ㆍ5돈(18.75g) 등 총 2종을 비롯해 순금 목걸이ㆍ팔찌ㆍ돌반지 등 총 10종의 순금 상품을 판매한다. 골드바 가격은 직전 시세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책정된다.
골드바 등 순금상품 상품 역시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방문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하다. 순금 메달과 동일한 절차를 거쳐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순차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 상무는 "SSG랜더스 창단을 기념해 창단 원년에 제작된 순금 메달 실물과 NFT를 비롯해 다양한 순금 상품을 판매한다”며 “소장가치와 투자가치가 있는 순금 상품과 함께 자주 찾아뵙지 못하는 부모님, 가족, 친지, 지인께 비대면으로 선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