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은 오는 11월 26일까지 ETF 거래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키움투자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NH-Amundi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과 함께 진행하며, ETF를 처음 거래하는 고객과 기존 거래고객 모두를 위한 3가지 세부 이벤트로 구성된다.
세부적으로 신규 ETF 거래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백화점상품권을 지급하는 △첫(휴면) 거래이벤트, 일일 ETF 거래에 따라 경품을 추첨 지급하는 △일일 거래이벤트, 자산운용사별 종목 거래에 따라 경품을 지급하는 △종목 거래이벤트가 준비됐다.
일일 거래이벤트는 경품 추첨 조건 달성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추첨 증정하며, ETF 거래금액 달성 고객 중 상위 고객에게 상금을 지급한다. 운용사별 ETF 이벤트는 각 자산운용사의 ETF 종목들의 거래조건 달성 시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주식, 채권, 금융상품 등 다양한 자산을 기초로 하여 만들어진 ETF는 펀드지만 주식처럼 실시간 매매를 할 수 있고, 인덱스펀드와 유사하게 분산투자가 가능하며, 거래비용이 낮은 장점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투자전략에 이용된다.
이벤트 접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