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안 가도 생생하게…삼성전자, 비대면 쇼핑 서비스 ‘VR 스토어’ 오픈

입력 2021-10-17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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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도 VR로 실제 매장 같은 체험, 제품 열어 내부 확인도 가능

▲ 삼성전자 제품 전문 상담사(디테일러)가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점에서 가상 현실(VR)로 비대면 제품 체험과 쇼핑이 가능한 '삼성 VR 스토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해 시ㆍ공간 제약 없이 제품 체험에서 구매까지 가능한 ‘삼성 VR 스토어'를 17일부터 운영한다.

삼성 VR 스토어는 온라인으로 실제 매장과 같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비대면 통합 쇼핑 서비스’다. 소비자는 제품 체험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PC나 모바일 기기의 웹 브라우저로 삼성 VR 스토어에 접속하면 1층 모바일, 2층 영상 · 가전제품 판매대로 구성된 매장을 360도 VR로 구석구석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

또한, 냉장고, 세탁기 등의 문을 열어 내부 사양을 확인하는 등 실제와 같은 생생한 제품 체험도 가능하다.

삼성 VR 스토어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삼성닷컴을 통해 운영하는 비대면 화상 상담 서비스 ‘e-디테일러(e-D’tailor)’와 연계해 전문적인 제품 상담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e-디테일러는 지난 6월 국내 가전 업계로는 처음 도입한 1:1 맞춤형 화상 상담 서비스로, 소비자가 삼성 VR 스토어나 삼성 닷컴에서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별도의 앱 설치나 고객의 얼굴 노출 없이 전국 33개 매장의 전문 상담사와 연결해 오프라인 수준의 라이브 상담이 진행된다.

e-디테일러는 직접 매장 방문을 하기 어려운 소비자에게 특히 만족도가 높다.

서비스 도입 초기인 6월 대비 3개월이 지난 9월, 상담 건수가 4배가량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e-디테일러 서비스에 연동되는 매장을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권금주 상무는 "변화하는 소비자와 유통 환경을 반영해 선보인 삼성 VR 스토어와 e-디테일러 서비스는 소비자들에게 시ㆍ공간 제약 없이 안전하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소비자 분석을 통해 온∙오프 라인을 연계한 토탈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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