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의 주간 이용자가 100만 명을 넘기며 국내 ‘톱5’ 서비스에 진입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서 주요 OTT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1일 발표했다. 조사 기간은 지난달 15~21일이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해당 기간 가장 많은 주간 이용자를 확보한 곳은 넷플릭스로 471만 명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어 웨이브(188만 명), 티빙(165만 명), 쿠팡플레이(110만 명) 순이다
해당 기간 디즈니플러스 이용자는 101만 명으로 국내 OTT 중 5위를 기록했다. 또한, 이 기간에 디즈니플러스를 가장 많이 쓴 주 이용자 비중은 58%, 단독 이용자 비중은 38%로 각각 집계됐다.
이 기간 디즈니플러스 이용자의 평균 이용 시간은 57분, 평균 이용 일수는 2.3일, 평균 실행 횟수는 7.3회로 조사됐다.
닐슨미디어코리아는 “디즈니플러스가 출시 직후 주간이용자 101만 명으로 톱5에 진입했다”며 “치열한 OTT 시장에서 단기간에 다수의 충성 이용자를 확보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