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건설적 의견 및 정보 교환
2022년 안정적 물량 공급 약속
▲르노 마스터 (사진제공=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가 유럽 상용차 시장의 리더 ‘르노 마스터’ 특장 회사 컨벤션을 14일 진행했다.
이번 컨벤션은 상호 건설적인 의견 및 정보를 교환하는 기회를 도모하고자 마련했고, 총 16개의 특장 회사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2022년 생산 예정인 르노 마스터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으며, 우수 특장 회사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했다.
캠핑카 특장 회사인 ‘SC 미디어’가 최우수 고객사로, ‘나인 인디 에어’와 ‘다온 TNT’가 우수 고객사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반도체와 부품 수급 어려움에 따른 공급 문제도 논의했다. 르노 측은 2022년 특장 회사들의 지속 가능한 사업 예측을 위해 최대한 안정적인 물량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마케팅본부장은 “COVID-19 이후 국내 시장에서 캠핑 및 모터홈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했으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모터홈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르노 마스터를 베이스로 모터홈 개조를 주력으로 하는 특정 회사들이 선전할 수 있도록 공동 판촉 기획 등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르노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