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과 미래 환경변화에 대한 신속 대응과 고객 및 현장 중심의 자원 집중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우선 디지털IT부문 산하 부서의 통합과 신설을 통해 디지털ㆍIT전문성을 강화했다. 마이데이터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 및 차세대 전산 시스템 구축 등 신사업 추진과 미래 환경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 기반을 마련했다. 또 CPC(고객, 상품,채널) 운영체계의 실행력을 높이고 고객 중심의 전사 데이터 거버넌스 운영 등의 기능을 강화해 고객과 현장 중심으로 자원을 집중한다.
채널 전문화 추진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도 이뤄졌다.법인영업부문의 재편 및 기업영업본부 신설을 통해 수익성 중심의 일반보험 시장경쟁력을 강화한다. 더불어 개인영업부문에서는 성장지역에 대한 TC채널 사업단ㆍ지점 확대를 통해 보험 영업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홍보 및 배구단 운영을 전담하는 브랜드전략본부를 신설,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성과창출 및 전문성 강화,체계적 인력구조 확보를 위한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
다음은 인사 내용
◇ 부사장 승진
△GA영업부문장 이공재
◇ 전무 승진
△디지털전략본부장 김철수 △장기보상본부장 전점식
◇ 임원 신규 선임
△다이렉트본부장 전무 박영식 △정보보호본부장 상무 김진규 △자동차보상본부장 상무 김혁 △법인영업2본부장 상무 박상규 △충청호남본부장 상무 신기원 △HR본부장 상무 이오수
△기업영업본부장 상무 이진형 지방권GA본부장 상무 정종필
◇ 임원 보직 변경
△브랜드전략본부장 상무 문승철 △준법감시인 상무 박찬일 △소비자보호본부장 상무 오명교 △IT본부장 상무 장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