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이스트소프트의 게임 사업 전문 자회사 이스트게임즈와 NFT(Non-Fungible Tokensㆍ대체불가토큰) 판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스트게임즈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권(IP)을 코빗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판매하기로 협의했다. NFT 콘텐츠 기획, 초기 출품작 민팅까지 양사가 충분히 협의해 진행하기로 했으며 NFT 제작, 판매는 코빗이 전담한다. 민팅은 디지털화된 이미지 저작물을 쉽게 복사할 수 없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는 것이다.
이스트게임즈는 전 세계 3300만 명의 이용자를 이끈 ‘카발 온라인’을 비롯해, ‘카발2’, ‘카발 모바일’, ‘고양이 다방’ 등 다양한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여왔다. 특히 지난 2018년 모바일 펫 게임 ‘밀리언 키티’를 출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위ㆍ변조가 불가능한 고양이 IP를 선보인 바 있다.
코빗은 이스트게임즈의 게임 IP를 활용한 NFT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 IP를 활용한 NFT 굿즈 상품도 선보인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코빗 NFT 마켓에서 블록체인 게임을 선도하는 이스트게임즈의 IP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오랜 팬층을 보유한 이스트게임즈의 다양한 IP와 코빗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결합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NFT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형백 이스트게임즈 대표는 “회사가 가진 개발 경험과 IP 파워가 국내 최초의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의 노하우를 만나 높은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빗은 지난해 국내 최대 드라마 스튜디오인 스튜디오드래곤과 협업해 빈센조, 마인, 호텔 델루나와 같은 드라마 작품의 NFT를 발행해 고객들에게 판매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