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연휴 대비 전 차종 무상점검
전국 서비스망에서 일제히 실시
스마트폰 앱 설치 후 서비스 신청
신속 서비스 위해 전담인력 배치
현대자동차와 기아, 르노삼성자동차 등이 설맞이 무상점검 서비스에 나선다.
예년과 달라진 점은 스마트폰 앱을 통한 서비스 예약이 확대됐고, 무상 점검쿠폰도 내려받을 수 있게 됐다.
20일 완성차 업계는 설 연휴 직전인 26~28일 대대적인 무상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
먼저 현대차는 이 기간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설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한다.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를 포함한 현대차의 전국 21개 하이테크센터(옛 서비스센터)와 1331곳의 블루핸즈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아는 전국 서비스센터 18곳과 오토큐 783곳에서 서비스가 진행한다.
현대차ㆍ기아는 설 귀성길 장거리, 장시간 운행에 앞서 차량의 주요 부품 및 기능을 점검해 안전한 귀성·귀경길을 돕고자 마련한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구체적 서비스 내용은 △엔진과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점검 △브레이크 패드, 타이어 마모상태 및 공기압 점검 △전조등, 제동등, 미등 등 각종 등화장치 점검 △워셔액 보충 서비스 등이다.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은 통합 고객 서비스 앱에서 무상 점검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기간 내 방문하면 된다.
이 기간 르노삼성차도 전국 7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동래사업소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한다.
서비스 이용 고객은 워셔액 무상보충과 타이어 공기압 체크를 포함해 2만 원 상당의 프리미엄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점검 서비스에는 타이어와 공조시스템(에어컨·히터), 오일류 등 일반 점검은 물론 내·외부 라이트,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엔진 마운트 등 36개 항목에 대한 진단이 포함됐다.
르노삼성차는 무상점검 서비스 기간 예약 없이 방문한 고객도 신속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담 인력을 추가로 배치할 계획이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이번 명절 귀성길에도 자가용 이용자가 많을 것"이라며 "연휴를 앞두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