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3, 수출 절반 이상이 하이브리드 모델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달 내수 3718대, 수출 7795대 등 세계 시장에서 총 1만1513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2월보다 56.8% 증가한 수치다.
내수 판매는 전년보다 4.7% 줄었다.
중형 SUV QM6가 2142대 팔리며 2월 내수 실적을 견인했다. 고유가 시대 영향으로 합리적인 유지비용을 자랑하는 LPe가 1254대 판매되며 전체 QM6 판매의 58.5%를 차지했다. 가솔린 모델이 884대로 LPe 판매의 뒤를 이었다.
쿠페형 SUV XM3는 1,062대 판매됐다. 경제성을 자랑하는 1.6 GTe가 673대, 터보 엔진 TCe를 얹은 260이 389대 판매되었다.
SM6는 부품 수급 문제에도 불구 전월 대비 판매 증가세로 돌아섰다. 2월 한 달간 전년 대비 55.5% 증가한 283대가 판매됐다. 르노삼성은 2월 말 기준 640명에 가까운 SM6 출고 대기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품 수급 정상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르노 브랜드 모델은 마스터 73대, 조에 127대, 트위지 31대 등 총 231대가 팔렸다.
수출은 XM3(수출명 르노 뉴 아르카나) 6783대, QM6(수출명 르노 꼴레오스) 1945대, 트위지 67대 등 총 7795대가 선적되며 전년 대비 126.3%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XM3는 해외시장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인기가 높다. 하이브리드 모델이 전체 XM3 수출의 절반 이상인 54.7%(3710대)를 차지하는 등 넉넉한 공간과 합리적인 가격, 효율성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