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 점검 후 사전점검 신청 시 수리비 무료
삼성전자서비스는 6일 올해 여름에 고객들이 에어컨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2022년 여름 기후전망’에서 올해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이에 삼성전자서비스는 에어컨 서비스 신청이 급증하는 여름을 대비해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적극 시행할 방침이다.
실제로 에어컨 서비스 신청은 6월에 전월 대비 2~3배 급증하기 시작하며 전체의 75%가 6~8월에 집중된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는 6월 전에 에어컨을 시험 가동하고 미리미리 점검받는 게 여름철 불편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사전점검 시행 취지를 설명했다.
에어컨 사전점검 기간은 6월 10일까지이며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고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와 블로그의 영상을 통해 △전원 콘센트 연결 및 리모컨 건전지 확인 △실내기 먼지 필터 세척 △에어컨 시험가동 등 간단한 자가점검을 따라 한 뒤 전문가의 점검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 신청을 하면 된다.
엔지니어는 고객과 약속된 시간에 방문해 냉매 누설, 배수 호스 누수 등 제품의 상태를 꼼꼼히 점검한다. 부품비를 제외한 수리비(출장비ㆍ공임료)는 무료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최대한 많은 고객이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이용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안내 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에어컨 사전점검’ 리플릿(책자)을 제공한다. 냉장고, 세탁기 등 방문 수리 시에는 에어컨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 주는 ‘플러스점검 서비스’도 운영한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해 ‘자가진단 Push 알림’을 보내 앱과 연동된 에어컨의 냉매 상태, 정상 동작 여부 등도 고객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상무는 “고객이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며 “언제나 최적의 상태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전점검 서비스를 연중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