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이 고객과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시도한다.
롯데온은 21일 패션 상품을 시작으로 고객 참여형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선보인다. 고객 참여형 라이브커머스는 롯데온의 주력 상품인 패션, 뷰티, 생필품 등으로 나눠 매월 1회씩 진행한다.
패션 상품은 찾아드림, 뷰티는 뷰티풀드림, 생필품은 장봐드림 등의 이름으로 고객의 사연 소개, 고객 출연 등 고객의 참여도를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할 예정이며, 고객 반응을 살펴본 후 상품군 및 방송 횟수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지금까지 롯데온의 라이브커머스는 쇼호스트와 관계자가 출연해 상품 및 할인 혜택 등을 소개하고, 실시간으로 참여 고객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왔다. 롯데온은 라이브커머스에 재미 요소를 더하고 더욱 적극적인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고객 참여형 라이브커머스를 기획했다.
패션의 경우 ‘맞춤형 매장 습격 라이브, 찾아드림’이라는 이름으로 고객의 체형, 상황에 맞는 상품을 제안해주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21일에는 ‘엄마의 봄옷’이란 테마로 진행한다. 사전에 고객들로부터 받은 관련 고민을 방송 중에 소개하고, 가장 공감을 많이 받은 사연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라이브 방송 참여 기회 및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방송 중에는 롯데온이 엄마의 봄옷으로 제안하는 ‘쉬즈미스 셔링 디테일 집업 점퍼’, ‘BCBG 트렌치 코트’ 등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다음 달 공개 예정인 뷰티풀드림과 장봐드림도 고객 참여를 이끌어 내는 것에 집중했다. 뷰티풀드림에서는 고객을 초청해 전문가의 메이크업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매장에 찾아가 나에게 어울리는 화장품 고르는 방법, 피부 관리법 등 뷰티 관련 궁금한 점을 해결해 주는 코너 구성 등을 계획 중이다. 장봐드림은 신혼부부, 자취생, 다이어트 등 다양한 고객의 상황에 맞춰 롯데마트에서 이를 해결해 주는 장을 봐주는 형태로 준비하고 있다.
문유미 롯데온 라이브커머스팀장은 “고객의 사연, 직접 출연 등 고객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선보인다”며, “패션, 뷰티, 장보기 상품 등 롯데온의 주력 상품을 중심으로 시작하고, 상품군 및 횟수를 점차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