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멤버십 플랫폼에서 디지털 머니 기반의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진화
하나카드는 그룹의 통합멤버십 플랫폼인 '하나멤버스'를 ‘하나머니’로 새롭게 리브랜딩 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변경된 하나머니는 하나금융그룹 고객뿐만 아니라 디지털머니 기반으로 모든 고객에게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여행ㆍ건강ㆍ쇼핑 등 생활밀접서비스 중심의 콘텐츠를 확대하고, 가상화폐 시장과 연계해 디지털머니 비즈니스를 확대한다. 또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외화 하나머니 기반의 모바일 결제ㆍ간편 환전ㆍ해외송금ㆍATM출금 등 다양한 해외 특화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모바일 매장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원큐페이’ 연계한 원터치결제를 선보인다.
하나카드는 개편 이후에도 손님의 다양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듣고 즉시 반영할 수 있는 상시 개편 체제로 운영한다. 하나머니 앱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리브랜딩을 기념해 하나머니 고객을 대상으로 4월 한 달간 이벤트도 실시한다. 초성 퀴즈 맞히기를 통해 총 1만 명에게 1000머니를 증정하고, 하나머니 오프라인 결제 시 평일 3%, 주말 10% 적립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올 상반기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핵심 금융 서비스들의 연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여행 수요를 겨냥한 글로벌 특화 서비스들도 추가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