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ㆍ앱 등을 통해 자가점검
자가점검 후 방문서비스 비용 무료
31일부터 스마트진단 이벤트 진행
여름을 앞두고 LG전자가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시작한다.
LG전자는 휘센 에어컨 사용 고객이 제품을 미리 점검해 사용할 수 있도록 5월 말까지 사전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휘센 에어컨 사용 고객은 LG전자 서비스 고객상담실에 사전점검을 신청하면 문자 메시지로 필터, 리모컨 배터리 등의 상태를 확인하는 자가점검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또 LG전자 홈페이지 내 고객지원을 통해서도 자가점검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자가점검을 진행한 후 엔지니어의 추가 조치가 필요한 경우 방문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특히 LG 씽큐(LG ThinQ)의 ‘스마트진단’을 통해서도 손쉽게 휘센 에어컨을 자가점검할 수 있다.
LG 씽큐 앱의 스마트진단은 온도 센서ㆍ인버터ㆍ팬 모터ㆍ컴프레서 등 에어컨 주요 부품의 기본 동작 여부, 냉매 상태 등 33가지 항목을 점검한 뒤 이상이 감지되면 화면에 에러코드와 증상을 표시해준다. 고객은 진단 결과를 확인하고 바로 고객센터에 연결해 서비스 상담과 필요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자가점검과 스마트진단 후 추가 점검을 위해 엔지니어가 고객 집을 방문하게 되면 출장비를 포함한 추가 점검비는 무료다. 다만 부품 교체나 냉매 주입이 필요한 경우 별도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밖에 LG전자는 오는 31일부터 두 달간 ‘휘센 에어컨 스마트진단 독려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 후 스마트진단을 완료하는 고객에게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 등 LG전자 프리미엄 가전과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부사장은 “스마트진단은 엔지니어와 방문 일정을 맞출 필요 없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손쉽게 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라며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혁신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