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본격적인 트레킹 시즌인 봄을 맞아 도심, 근교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신제품을 출시하며 일명 ‘하이텐션 트레킹룩’을 제안한다.
네파가 올 봄ㆍ여름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플로우’는 트레킹 활동 시 신기 좋은 고탄성 쿠셔닝 트레킹화다. 아웃솔의 고탄성 에너지플로우 플레이트는 자연스러운 반발탄성으로 추진력을 극대화하고, 운동에너지의 효율을 증가시켜 최적의 활동성을 제공한다. 또한, 발의 뒤틀림을 방지해 안정적인 트레킹 환경에 적응 가능하도록 한다. 올해 1월에는 부산 신발산업진흥센터 ‘워킹화에 대한 생체역학적 성능평가’에서 추진력과 충격흡수 기능 등을 검증받기도 했다.
소재의 기능성도 뛰어나다.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이 적용돼 아웃도어 활동 시 필요한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을 갖췄으며, 에너지 샷 아웃솔 바닥 전면에는 부틸 고무 30%를 함유해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한다. 가볍고 뛰어난 통기성의 엔지니어드 메쉬 소재와 무재봉 공법은 장시간 착화에도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또한, 보아핏 시스템이 적용돼 끈 없이 다이얼을 감아 빠르고, 정교한 피팅을 가능케 해 최상의 피팅감을 선사한다.
간절기에 입기 좋은 기능성 방풍자켓도 있다. ‘브리즈 아노락 자켓’은 힙한 아웃도어룩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아노락 스타일의 방풍자켓으로, 기능성 타슬란 소재를 적용했다. ‘베이퍼 스트레치 자켓’은 뛰어난 활동성에 쾌적한 착용감까지 갖춘 기능성 방풍자켓이다. 15데니아 초경량 나일론 스판 우븐 원단으로 경량성 및 신축성을 극대화했으며, 사이드 및 등판에 트리코트 원단을 적용해 활동성도 강화했다.
네파 관계자는 “트레킹이 전국민적인 취미로 떠오른 만큼 쾌적하고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에 도움이 되는 신발과 의류를 다양하게 선보이게 됐다”며 “네파가 제안하는 아이템과 함께 방풍 및 투습 등 기능성 제품이 선사하는 쾌적한 트레킹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