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지구의날' 동참하는 소비재 업계…친환경 캠페인 '봇물'

입력 2022-04-22 10:1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 CJ제일제당, 도봉지역센터, 마산희망지역자활센터, 아이투엠, (사)체인지메이커 관계자들이 플라스틱 자원순환 및 취약계층 일자리∙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햇반 용기 회수,업사이클링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 촬열을 하고 있다. (CJ제일제당)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소비재 업계가 친환경 경영 일환으로 관련 캠페인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코로나19 이후 주요 기업들의 화두가 된 ESG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 기조가 반영된 것으로, 친환경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용기 재활용 활성화 캠페인과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을 확대하며 '지구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의 지구의 날에 동참한다고 2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고객이 직접 돌려 보낸 햇반 용기를 활용해 친환경 가습기를 만드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임직원이 만드는 친환경 가습기는 전자파 없이 건강하고 안전한 실내환경을 제공하는 천연 가습 방식이다. 수거된 햇반 용기를 분리∙세척한 후 재가공한 플라스틱 원료로 만든 본체와 부직포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친환경 가습기 제작 키트를 만들어 제공한다.

CJ제일제당의 '지구를 위한 우리의 용기' 캠페인은 햇반과 수거박스가 함께 담긴 기획 세트를 구입한 뒤, 사용한 햇반 용기 20개 이상을 담아 돌려 보내면 택배사를 통해 회수되는 방식이다. 수거박스에 있는 QR코드만 찍어 신청한 뒤 집 앞에 두면 되고, 용기가 회수될 때마다 CJ ONE포인트 1000점도 받을 수 있다. 수거된 햇반 용기는 명절 선물세트 트레이로 재탄생된다. 회수량이 충분히 확보되면 CJ대한통운과 함께 친환경 물류용 팔레트 등으로 적용을 확대해 재활용 가치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네슬레코리아는 지구의 날을 맞아 지속가능성을 위한 활동 내용과 성과를 공유했다. 네슬레코리아는 지난 2019년 지속가능위원회를 설립하고 장단기 목표에 기반해 관련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 세계 지속가능 경영의 대표 기업 중 하나인 네슬레는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로화하는 탄소 중립(Net Zero) 달성을 선언한 바 있다. 또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하고 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2025년까지 약 4조2000억 원(32억 스위스 프랑)을 투자할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포장재는 네슬레코리아의 집중 분야 중 하나다. 지난해 11월 시작된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의 캡슐 수거와 재활용 프로그램은 포장 폐기물 관리를 위한 네슬레코리아의 주요 활동이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4개월간 자사 온라인 공식몰 소비자를 대상으로 캡슐 수거 및 재활용 프로그램을 시행한 결과, 전체 판매 캡슐 중 최대 30%가량을 수거할 수 있는 수준의 재활용백 신청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럭키슈에드 지구의 날 맞아 ‘럭키그린’ 캠페인 전개. (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도 지구의 날을 맞아 ‘럭키그린(Lucky Green)’ 캠페인을 전개한다. 럭키슈에뜨는 지난해부터 리사이클 원단으로 만든 일부 상품 출시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과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는 지속가능한 아이템을 제안해오고 있다.

올해 럭키슈에뜨는 지구의 날을 맞아 리사이클 소재 티셔츠를 제안하는 ‘럭키그린’ 캠페인을 진행한다. 환경을 생각한 소재와 경쾌한 컬러감이 만난 이번 캠페인은 럭키슈에뜨만의 유니크한 그래픽을 더한 화보를 통해 한층 완성도를 높였다.

컬럼비아는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자연분해가 되는 ‘지구의 날 티셔츠’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100% 오가닉 코튼을 사용해 제작됐다. 자연에서 쉽게 분해되는 생분해성 소재로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자연을 모티브로 한 깔끔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고 남녀공용으로 출시돼 커플룩은 패밀리룩, 데일리 웨어로도 착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아이언, 라이트 카멜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