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 에듀테크 전시회인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26일 개막했습니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이 미래다’를 주제로 에듀테크와 교육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그린 스마트 스쿨’, 글로벌 교육산업 트렌드 등을 중심으로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AI와 메타버스 등 새로운 교육 기술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체험존에서는 가상 세계를 겪어 볼 수 있는 VR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또 이번 박람회는 MS와 레고, LG 등 대기업들의 참여도 높았습니다. 레고 에듀케이션은 뛰어난 체험 학습 시스템을 자랑하며 놀이처럼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LG전자는 차세대 스마트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자율주행형 안내 로봇인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투입되고, 자율주행 운반 로봇 'LG 클로이 서브봇'은 각종 교육용 물품을 나르고 있습니다.
아테네 학당을 모티브로 한 EBS 교육방송의 부스에서는 미래 교육의 모습과 EBS 지식채널E 등 다양한 책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여러 기업이 참여해 아이들이 직접 교육용 코딩 로봇을 작동 시키거나, 학생들이 전시관 내 부스에 진열된 진학용 책을 볼 수도 있으며 학부모들에게는 직원들이 이해하기 쉽게 제품 설명도 도와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