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제대로 된 가정의달을 맞이한 유통업계가 각종 할인과 이벤트로 고객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인터파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운동 선물 기획전을 8일까지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어린이날을 맞아 △피오피오 2in1 세발 자전거 △언노운 스탠다드 스케이드보드 △미즈노 주니어 경량 런닝화 등 자전거·헬멧·주니어 런닝화 등을 판매한다.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로는 실내 자전거·골프·낚시용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고진 좌식 실내자전거 704R △캘러웨이 골프용품 △시마노 21 울테그라 스피닝릴 감성돔 루어낚시 상품을 내놨다.
온가족 나들이와 레저활동을 위한 자동차용품·전기스쿠터·구기·라켓용품도 선보인다. 주요 상품으로 △아이나비 QXD7000 32G 전후방 QHD 화질 블랙박스 △요넥스 아스트록스 88S PLAY 4U 배드민턴 라켓과 △e시티컴카고 3륜 전동차 전기스쿠터가 있다. 행사기간 동안 기획전 페이지 내 전상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하며, 모든 회원에게 10% 추가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 밖에 롯데·국민·현대·농협·삼성·하나카드 등 주요 신용카드 청구할인 혜택도 최대 9%까지 마련했다.
전자랜드는 5월을 맞아 31일까지 ‘가정의 달 맞이 패밀리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행사는 소비자들이 올여름 폭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에어컨·냉장고 페스타’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주요 제조사의 행사 모델 에어컨과 냉장고를 삼성 제휴 카드와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 시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일부 행사 모델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모델에 따라 추가 캐시백도 증정한다.
이랜드의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퀸즈는 ‘슐리즈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일 어린이날에는 어린이 샐러드바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자체 캐릭터 ‘슐리즈’를 활용한 가방 꾸미기 놀이를 선착순 무료로 증정한다. 7일과 8일 양일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어버이날 혜택으로 정가 2만 5900원의 ‘브라운 버터 스테이크’를 특별할인가 9900원에 제공하고 15일 스승의 날 방문하는 선생님 고객들에게는 테이블 당 1회 무료로 제공한다.
롯데리아는 5일 K리그 수원FC의 홈 경기가 열리는 수원 종합운동장에서 ‘불고기는 롯데리아’의 테마를 주제로 경기장을 찾은 어린이와 동반한 가족 대상을 위해 ‘슛팅 이벤트’를 진행하는 ‘롯데리아 브랜드 Day’를 당일 운영한다.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에서는 6일까지 이틀간 입장 고객에게 선착순 불고기버거세트 교환권 및 스티커 굿즈 등을 제공하며, 특히 키자니아 서울 테마파크 내 중앙광장에서는 입장 어린이를 위한 체험 경품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다.
피자헛은 31일까지 한 달간 ‘가정의 달 선물 대잔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스위스 오리지널 프리미엄 킥보드 ‘마이크로 킥보드 스쿠터 스피드 디럭스’를 비롯해 ‘갤럭시 워치 4’, ‘갤럭시 버즈 2’ 등 최신 제품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행사 참여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내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 후 주문 완료 시 가능하다.
도미노피자는 제100회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50주년을 맞아 5일과 8일에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피자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회 2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사이드디시 반값 혜택과 중복 가능하다. 이러한 혜택은 8일 어버이날 50주년에도 동일하게 진행된다.
노스페이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공식몰에서 가정의 달 추천 아이템을 선보이는 한편, 구매 제품에 따라 양말, 슈즈 백, 패션 마스크 등을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추천 선물을 최대 30% 할인하고, 금액대별 할인 이벤트도 병행한다.
이니스프리는 8일까지 ‘5월 슈퍼 빅세일‘을 전개하고, 멤버십 등급에 관계없이 이니스프리 회원이라면 누구나 최대 6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토니모리는 알찬 구성의 선물 세트를 파격적인 특가에 선보이는 ‘선물 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여기에서는 ‘제주 스네일 에센스 기획 세트’를 70% 할인된 가격에 팔고, ‘투엑스알 콜라겐 멀티 스틱 세트’는 55% 저렴하게 선보인다. 주름 케어에 제격인 ‘바이오 EX 셀펩타이드 앰플 리미티드 세트’도 66% 싸게 판다.
오라팜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6일까지 ‘오월엔 오라틱스’ 행사를 진행한다. 오라틱스는 오라팜의 글로벌 구강유산균 브랜드로 연령대와 구강 건강 상태에 따라 ‘오라틱스 그린브레스’ ‘오라틱스 덴티’ ‘오라틱스 키즈’ 등 구강유산균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오라틱스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경우 최대 43%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