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금융 특화 편의점 2호점(CU 비산자이점) (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금융특화 편의점 2호점을 안양에 연다고 10일 밝혔다.
CU 금융 특화 편의점은 복합 생활 거점이 된 편의점에 은행 서비스를 접목함으로써 금융 사각지대를 없애고 나아가 전국 1만 6000여 점포의 디지털 라이프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는 CVS 모델 혁신 전략 중 하나다.
앞서 CU는 지난해 10월 하나은행과 함께 유통과 은행을 결합한 신개념 금융 특화 편의점인 ‘CU마천파크점’을 처음 오픈했다. STM(Smart Teller Machine, 종합금융기기)를 이용한 은행 업무 처리 건수는 약 6개월 만에 총 1만 건을 돌파하고, 해당 점포에서 하나카드를 사용한 결제 건수 역시 지난해보다 15.4% 늘었다.
이번 CU비산자이점은 총 40평 내부 공간 중 약 8평을 하나은행 스마트 셀프존으로 꾸몄다. 특히 STM을 통해 기본 ATM업무에 더해 화상 상담, 바이오인증을 통한 계좌 개설, 통장 재발행, 체크카드 및 보안카드 발급 등 영업점에 가야만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가능하다.
BGF리테일 양재석 경영기획실장은 “CU와 하나은행이 업계에서 처음 시도한 유통과 금융의 컨버전스 모델이 고객의 편의를 높이며 시너지를 내고 있다”며 “BGF리테일은 30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업계와 협업해 새로운 PLCS 모델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