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은 8% 감소한 1688억 원 기록…"공급망 이슈 등에 따른 결과"
휠라홀딩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736억 원으로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는 8.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 감소한 1688억 원을 기록했다.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휠라 브랜드 중장기 전략 수행에 따른 매출 채널 비중 조정, 일부 공급망 이슈 등으로 실적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아쿠쉬네트의 경우 매출 7303억 원, 영업이익 1226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9% 상승했다. 골프 취미 인구가 증가하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증가한 데 따른 결과다.
휠라 부문은 매출 3433억 원, 영업이익 462억 원에 머물렀다.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0.5% 상승했지만, 영업이익은 12% 줄어들었다. 브랜드 5개년 중장기 전략 기조에 맞춰 사업 전반에 걸쳐 체질 개선 작업을 진행한 것이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설명했다.
휠라 부문 중 국내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휠라코리아㈜는 매출액 1328억 원, 영업이익 256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 1.4% 감소했다. 중장기 전략상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국내 리테일 채널 위주로 매출이 조정하면서 발생한 데 따른 결과다.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국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진 상황에서도 아쿠쉬네트의 어닝 서프라이즈와 휠라 부문 중장기 전략의 순조로운 스타트 아래 연결기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라며 “지속성장을 위해 특히 휠라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 실행을 본격화,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강화에 매진해나갈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