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르노)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객들의 안전운전을 돕기 위해 두 달간 특별 정비할인을 시행한다. 엔진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타이어 제품이 해당되며 할인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우선 특별 정비할인 기간 르노 전국 415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하면 르노의 글로벌 공식 윤활유 파트너사인 캐스트롤의 100% 합성엔진오일과 규격 와이퍼 블레이드를 15% 할인받아 교체할 수 있다. 공식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MY르노코리아 및 MY르노 회원 고객은 두 제품 모두 20% 할인이 적용된다. 100% 합성엔진오일은 고온, 저온 환경에서 차량 시동 시 엔진 보호 효과가 탁월하며, 장거리·장시간·고속 주행 등의 상황에서 엔진 마모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아울러 금호타이어 특별할인도 함께 진행된다. 금호타이어 교체 시 본당 1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공식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회원 고객의 경우 2본 이상 교체 시 추후 차량 입고 시 사용할 수 있는 정비 쿠폰이 최대 4만 원까지 제공된다.
빗길 운행이 많은 여름철 와이퍼의 고무 블레이드가 마모돼 빗물이 잘 닦이지 않으면 운행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 와이퍼 블레이드의 교체 주기는 일반적으로 6~10개월이다. 또 와이퍼에서 소음이 들리는 경우, 이물질 등을 체크하고 와이퍼 관절 부분에 녹이 슬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더운 여름철에는 타이어 관리도 중요하다. 합성고무를 주 연료로 하는 자동차 타이어는 높은 온도에서 고무가 더 물러지며 마모가 빨라질 수 있다. 타이어 마모는 배수 능력과 직결되기 때문에 여름철 특히 장마철의 경우 면밀한 타이어 점검이 필요하다.
이번 특별 정비할인은 공임비를 제외한 부품에 한하며, 보험·보증·사고나 수리차량·정비 및 단순 구매 고객은 제외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르노 홈페이지와 앱, AS센터, 엔젤센터에서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