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별 맞춤 상품 정보 제공하는 '많이 찾는' 블록도 추가
네이버가 구매 인증 리뷰 상품과 시즌 상품의 정보를 모은 ‘스마트블록’을 제공해 소비자의 ‘손품’을 던다.
네이버는 AI 검색 에어서치에 ‘내돈내산 리뷰 상품’과 ‘이맘때 많이 찾는’ 스마트블록을 추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가 검색한 키워드에 부합하는 쇼핑 추천을 통해 다양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 제공은 물론, 검색에 쓰는 시간도 줄인다는 계획이다.
‘내돈내산 리뷰 상품’ 블록은 소비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이와 연관된 실제 구매 인증 상품과 리뷰를 함께 보여준다. 아울러 연관 키워드와 관련된 '내돈내산' 상품 정보와 리뷰도 함께 제공한다. 이 때문에 소비자가 추가 검색을 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상품과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는 게 네이버의 설명이다.
특정 날씨와 계절에 관련된 ‘이맘때 많이 찾는’ 블록도 추가된다. ‘이맘때’ 블록은 과거 비슷한 시기 많이 검색된 쇼핑 키워드를 기반으로 상품 정보를 함께 보여준다. 여름에 ‘날씨’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반소매 티셔츠, 삼계탕 등의 쇼핑 정보를 함께 보여주는 식이다. 또 8월에는 명절이나 기념일 등에 관련된 상품을 14일 전부터 제공하는 ‘많이 찾는’ 블록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정태 네이버 서치CIC 책임리더는 “네이버 스마트블록은 AI 기술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 소요되는 수고를 덜어준다”면서 “소비자가 다양한 콘텐츠를 탐색하며, 새로운 관심사를 발견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