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미국 등 80개 국에서 연간 700만개 판매
대전·금산공장 등 국내 생산으로 안정적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을 국내에 출시했다.
라우펜은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전 세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성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기 위한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브랜드다. 우수한 품질 경쟁력과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인정받아 유럽·미국 등 전 세계 80개국에서 연간 700만 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에스 핏 AS △지 핏 AS △엑스 핏 HT 등 총 3개의 사계절용 타이어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한국타이어의 대전·금산공장에서 생산돼 안정적인 공급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먼저 ‘에스 핏 AS’는 뛰어난 고속주행 핸들링 퍼포먼스와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 정숙성을 제공하는 초고성능 컴포트 타이어다. '지 핏 AS'는 한여름 빗길부터 겨울철까지 사계절 내내 최적의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데일리 컴포트 타이어다. '엑스 핏 HT'는 승차감과 내구성을 겸비한 온로드 SUV용 타이어다.
라우펜은 유럽프로리그 상위팀 간 축구대회인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를 공식 후원하는 등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한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최고 수준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타이어’와 합리적인 소비자를 겨냥해 타이어의 기본 성능에 충실하도록 상품 라인업을 최적화한 전략 브랜드 ‘라우펜’을 동시에 운영해 경쟁력을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