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온테크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의 2025년 도심 항공교통(UAM) 상용화 비전 발표 기대감에 상승세다.
네온테크는 14일 오전 11시 17분 기준 전날보다 5.01%(220원) 오른 4610원에 거래되고 있다.
국토부는 이날부터 이틀간 서울 고척스카이돔 야구장에서 2022 대한민국 드론ㆍUAM 박람회를 개최한다.
원 장관은 박람회와 겸해 열리는 UAM Team Korea 전략포럼에서 UAM 초기 상용화 추진방향을 직접 발표하고 팀 코리아 기관과 민간주도의 UAM 조기 상용화 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UAM 정책방향은 2025년 상용화를 촉진하기 위한 내용으로 UAM법 제정, 상용화 실증사업 추진, 상용화 시범사업 추진, 핵심기술 연구개발(R&D) 계획이 주요 내용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네온테크는 드론 핵심기술 특허 4건을 보유한 점에서 UAM 관련주로 꼽힌다. 네온테크의 드론 사업부는 산업용 드론시장 선점을 위해 연구개발(R&D) 투자를 지속해왔다.
특히 드론 핵심기술인 멀티드론, 자동비행,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기술 및 하드웨어(H/W) 설계 기술을 확보한 점이 특징이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