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ESG 선도기업으로 앞장서고 있다.
한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및 가정의 회복을 위한 '아이들에게 희망을 원클릭' 캠페인을 18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이들에게 희망을 원클릭' 캠페인은 한진이 소상공인 및 1인 창업자를 위해 공유가치창출(CSV)의 일환으로 2019년 출시한 '원클릭 택배서비스'의 캠페인 기간 동안 발생한 수익금 일부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리커버리 프로젝트'에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리커버리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아동 및 그 가족이 조속히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생계 안정 및 아동 가정의 자립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회복 지원 사업이다. 한진은 이번 캠페인에 임직원 개인 후원도 사내 캠페인으로 병행하며 '착한소비'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한진은 지난해 11월부터 CSV(공유가치창출) 활동과 연계해 고객이 쉽게 ‘착한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Love Connect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1차 캠페인은 농수축산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소비자직접구매(D2C) 방식의 '내지갑속선물' 기프트카드의 판매액 중 장당 1000원을 모금해 유기견의 건강, 위생 필수 물품을 비글구조네트워크에 기부하는 '댕댕아, 행복하개 지켜줄개' 캠페인을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진행했다.
또 비용문제, 참여방법 등으로 인해 친환경 활동에 쉽게 동참하지 못하는 1인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친환경 동행 플랫폼 ‘그린 온 한진’(Green on Hanjin)에서 친환경 제품 구매 금액 5%를 기부하는 '탄소Bye, 그린Buy'에 이어 이번 3차 캠페인까지 착한소비 확산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택배∙물류 인프라와 연계하여 기업과 사회가 상생∙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CSV모델 발굴을 지속하며, ESG 선도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구성원과 동반성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