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AMC) 주관 '2022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 접점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다.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35개 기업 및 기관을 1년 동안 방문하며 손님 응대 수준을 평가하는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창구 맞이 인사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외에도 친절성, 적극성, 경청 태도, 설명능력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하나은행은 다양해진 손님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손님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은행 정책 운영에 반영하는 다양한 프로세스 도입을 시도하고 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 선정은 하나은행의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높이 평가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손님을 위한 진심을 담은 휴먼터치를 중심으로 손님 한분 한분에게 진심과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