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가 여름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모습을 담은 ‘다시, 여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이미지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가 여름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모습을 담은 ‘다시, 여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카스 캠페인에서 사진작가로 활약한 ‘명중만’ 박명수와 카스가 섭외한 전문 포토그래퍼가 휴양지에서 소비자들을 촬영한 사진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카스는 올여름 서울, 부산 등 전국 여름 명소 1200여 곳을 방문, ‘진짜 여름의 순간’을 만끽하는 소비자들을 찾아가 7000여 장의 사진을 촬영했다. 초상권 사용에 동의한 소비자들의 스냅 사진을 한데 모아 영상에 생생하게 담아냈다. 박명수 특유의 유머러스한 모습이 곳곳에 어우러져 영상에 유쾌함을 더했다.
소비자들과 함께한 참여형 콘텐츠의 의미를 더하고자 촬영 사진들을 소리로 변환해 배경음악으로 사용한 것도 눈길을 끈다. 이미지에서 음률을 추출하는 이미지 변형 기술인 ‘멜로바이츠(Melobytes)’ 프로그램을 사용, 스냅 사진을 바탕으로 만든 비트가 DJ ‘G-Park(지팍)’ 박명수의 디제잉을 거쳐 신나는 배경 음악으로 탄생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카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들이 2년 만에 되찾은 여름을 만끽하는 ‘진짜 여름의 순간’을 생생하게 기념하고자 특별한 영상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카스는 다양한 참여형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