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크리에이티브 허브' 추진
이노션은 아시아 대표 독립 에이전시인 ‘TSLA(The Secret Little Agency)’와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 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와 TSLA 설립자인 니콜라스 예(Nicholas Ye)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TSLA는 설립 후 15년간 광고, 프로덕션, 디자인, 리서치, 고객 경험 등 크리에이티브 전반에 걸쳐 높은 업무역량을 갖춰왔다. 현재 KFC, 넷플릭스 등을 클라이언트로 두고 있다.
이노션은 이번 TSLA와의 전략적 협력을 시작으로,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허브’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이 프로젝트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TSLA와의 ‘맞손’이 바로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허브 구축을 위한 첫 번째 파트너십이다.
특히 현대차그룹의 싱가포르 중심 고객경험 비즈니스 확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동남아 시장 진출을 노리는 국내 패션, 게임 및 플랫폼 분야 클라이언트들의 시장 진입 문턱도 낮춰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TSLA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비즈니스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전략적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양사가 가진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재능, 문화, 크리에이티브 등 폭넓은 영역에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이노션은 지난 6월 미래 사업전략의 방향성을 담은 3대 키워드인 ‘CDM’을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가 ‘C’에 해당하는 크리에이티브와 콘텐츠(Creative & Contents)를 실행하는 첫 신호탄이다.
전방위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 차원에서 국내의 경우, 최근 지분을 인수한 VFX(시각적 특수효과) 기업인 ‘스튜디오레논’에 이어 이번 싱가포르 지역 TSLA간 전략적 협업까지 밸류체인 완성에 박차를 가하는 셈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싱가포르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와의 협업은 이노션만의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허브’ 프로젝트가 본격 가동됐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는 최근 선포한 CDM 구체화의 목적으로, 향후 동남아지역 국가에 거점별 크리에이티브 밸류체인을 구축해 전에 없던 새로운 미래형 콘텐츠를 전 세계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