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브랜드캠페인 영상 3000만 뷰 돌파…MZ세대 주목

입력 2022-08-28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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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신규 브랜드캠페인 국내편 영상.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새 브랜드 캠페인 국내ㆍ글로벌편 영상이 공개 한 달 만에 조회수 3000만 뷰를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7월 말 SK이노베이션은 국내편 브랜드캠페인 첫 영상인 ‘없었는데, 있습니다’ 편을 게시했다. 영상에 사용된 메인 카피인 “없었는데, 있습니다”는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했던 표현인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를 응용한 것으로, MZ세대 유행어를 이용해 MZ세대에게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고취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브랜드 캠페인 영상엔 뉴스, 기자회견, 일기예보 등 에피소드를 통해 폐플라스틱, 폐배터리, 이산화탄소에 대한 고민거리를 던져주고, SK이노베이션 계열이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영상 마지막에 “새로운 가치를 그린(Green)다”라는 중의적 표현을 활용, 친환경 사업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담아냈다.

8월 중순 공개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영상 제목과 카피는 ‘렛츠 그린 위드 그린 이노베이션’이다. ‘Green’과 웃다를 의미하는 ‘Grin’이 동음이의어인 점에 착안해, SK이노베이션의 Green 혁신이 웃음 넘치는 미래를 만들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어린이가 엄마에게 들은 얘기를 전해주는 전반부의 나레이션 구조와 후반부의 각 사업 팩트들이 구체적으로 보여지는 대비 효과를 통해 SK이노베이션 계열에 대한 친밀감과 신뢰감을 자연스레 높여준다.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환경 문제에 진심인 착한 기업”,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을 향한 노력이 대단하다”, “영상 센스가 돋보인다. 충분히 의미 전달이 잘됐다” 등 약 800개에 달하는 긍정적인 댓글이 게재됐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벨류크리에이션센터장은 “‘파이낸셜 스토리’의 강력한 실행 의지와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와 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해서 SK이노베이션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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