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빙ㆍ배송 등 고객 서비스 DX 속도
다양한 공간에 최적 로봇 솔루션 제공
LG전자가 LG 클로이(LG CLOi) 로봇을 앞세워 디지털 전환(DX)을 가속한다.
LG전자는 LG유플러스와 협력해 서비스 로봇 시장을 공략한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서비스 로봇 사업 확대 △신사업 기회 발굴 △로봇 전문 판매 채널 공동 발굴 및 활용 △클로이 로봇 기반의 통신ㆍ인공지능(AI)ㆍ원격제어ㆍ로봇 솔루션 연동 등 로봇 관제 플랫폼 개발 협력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협업의 첫 단계로 지난달 말부터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홍콩반점, 롤링파스타 등 F&B(식음료) 매장에서 LG 클로이 서브봇(ServeBot)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클로이 서브봇은 매장 내 LG유플러스의 통신망과 연동해 고객에게 음영 지역 없이 차별화된 로봇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후 양사는 더본코리아의 다른 매장들로 공급을 확대하고 안내 및 배송 로봇 등 다양한 클로이 로봇 솔루션과 연동도 추진한다. 클로이 서브봇은 최대 10kg까지 물건을 운반할 수 있으며 다수의 목적지를 설정해도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음식을 전달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서빙은 물론 배송ㆍ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 시장에서 LG전자의 로봇 솔루션이 효과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서브봇 외에도 △바리스타봇 △셰프봇 △UV-C봇 △캐리봇 등 7종의 LG 클로이 로봇을 운영 중이다.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로봇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상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로봇 서비스 경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