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및 AI 기반 상업용 부동산 전문기업 부동산플래닛이 계열 기업들의 사명에 ‘부동산플래닛’ 공통 브랜드를 적용한다.
부동산플래닛은 자회사인 ‘와이티파트너스’와 ‘와이티파트너스 부동산중개’의 법인명을 각각 ‘부동산플래닛파트너스’, ‘부동산플래닛부동산중개’로 변경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기점으로 앞으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데이터(Data)-테크(Tech)-서비스(Service)’가 결합한 새로운 올인원 생태계를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부동산플래닛은 전국의 건물, 토지 등에 걸쳐 약 3000만 건의 실거래가를 모바일 및 공식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며, 3900만 건의 토지대장 및 727만 동의 상세 건축물 정보를 다루고 있다. 인공지능 기술을 토대로 한 자동분석 시스템으로 최신 동향이 반영된 거래 추정가를 확인할 수 있다.
기업 부동산 매각 시 광고 및 입찰 서비스,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한 타겟 마케팅 등을 통해 부동산 매입 및 매도 시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현재 부동산플래닛 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120만, 웹과 앱을 포함한 누적 순 사용자 수는 170만 명 이상을 기록 중이다.
엄현포 부동산플래닛 대표는 “이번 브랜드 통합을 계기로 기업 부동산 시장의 디지털 전환(DX) 촉진은 물론 데이터와 플랫폼 기반의 투자, 중개, 관리 순환 고리를 확장해 국내 최고의 상업용 부동산 빅데이터 기업으로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