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한국광고학회 주관 '2022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입력 2022-10-24 18:3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모바일앱 '하나원큐'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수상 기업에 선정됐으며, '하나원큐'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수상했다. 한국광고학회는 '하나원큐' 앱에 대해 △브랜드 명성 △당해 연도 MAU(월별 활성사용자) 성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우월성 등의 항목에서 두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올해 초부터 하나원큐 활성화 및 MAU 증대를 위해 바이럴 영상 광고 제작, 퍼포먼스 마케팅, 세대별 맞춤형 특화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하나원큐 브랜드 전략 및 마케팅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도 가졌다. 마케팅 성공 대표 사례로 △하나원큐 내 음악스트리밍 서비스인 '하나뮤직박스' △매월 1일을 '하나데이'로 지정하고 해당 월의 탄생석을 모아 고객에게 실물 목걸이를 증정하는 연간 시즈널마케팅 △아바타와 메타버스 세계관을 활용한 영상 제작을 통해 MZ세대의 자발적인 바이럴과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팬버스' 마케팅 사례 등을 발표했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급변하는 모바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하나원큐가 고객 중심의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