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스테이트 및 평행공간 관계자들이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KT에스테이트)
KT에스테이트가 메타버스 기반 3D 공간 구현 솔루션 프롭테크 기업 '평행공간'과 부동산 메타버스 서비스 활용 및 고도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에스테이트는 평행공간이 개발한 메타버스 기반의 3D 공간 구현 솔루션을 자사의 임대 공간에 활용하고, 주거 및 임대관리 분야의 DX를 위한 솔루션 개발 협조 등 전략적 파트너로서 사업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평행공간은 메타버스 기반의 3D 온라인 현장답사 및 하자점검, 체험 등의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LiDAR 센서를 활용해 실제 공간과 동일한 온라인 공간을 구축하고, 온라인 부동산 현장답사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KT에스테이틑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현장 방문 비용과 의사 결정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임채환 KT에스테이트 ICT부동산본부장 전무는 “평행공간과의 제휴를 통해 주거, 상업용 임차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부동산 시장의 혁신을 가져올 뿐 아니라, 하자점검 및 커머스 연계와 같은 신규 사업모델 개발에도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