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혁신, 사람 그리고 전략' 책표지 (박영사)
신간 ‘전쟁, 혁신, 사람 그리고 전략’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의 사례를 통해 기업 경영 전략과 핵심 마케팅 전략을 살펴본다. 저자는 “전쟁에서 이기는 방법에 관한 것이 전략이고 이것이 경영학 분야에도 차용되어서 연구되기 시작한 것이 경영 전략”이라면서 경영과 전쟁 사이의 연관성을 강조한다. ‘마케팅 전략의 꽃, STP 전략’, ‘공격이 최선의 방어’, ‘때로는 적에게도 배워라’ 등의 소제목을 통해 독일, 프랑스, 영국, 미국의 승패 역사를 짚어보면서 기업의 전략에도 적용될 수 있는 사례를 들여다본다.
■ 전쟁, 혁신, 사람 그리고 전략
박정은, 곽민순 지음 | 박영사 펴냄 | 300쪽 | 2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