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코르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전 카다르 대 에콰도르 경기. (연합뉴스)
카타르와 세네갈이 경기를 앞둔 가운데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카타르와 세네갈은 25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A조 2차전을 치른다. 카타르는 1패(득실차 -2, 승점 0점)로 4위, 세네갈은 1패(득실차 -2, 승점 0점)로 3위에 올라있다.
카타르는 5-3-2 포메이션을 택했다. 아피프, 알리, 마디보, 부디아프, 알 하이도스, 아흐메드, 하산, 쿠키, 모함마드, 미구엘이 선발로 나오고 메샬이 골키퍼 장갑을 낀다.
세네갈은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디아, 사르, 디에이우, 디아타, 남팔리스 멘디, 게예, 디알로, 제이콥스, 쿨리발리, 사발리가 선발 출장하고 에두아르 멘디가 골문을 지킨다.
양팀 모두 반등이 절실한 상황이다. 카타르와 세네갈은 앞서 1차전에서 에콰도르와 네덜란드에 각각 0-2로 패배했다. 다만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얻는 팀은 3차전 결과에 따라 또 하나의 단추를 끼울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개최국인 카타르는 자존심을 되찾으려 애쓰고 있다. 앞서 에콰도르전 완패를 당하며 92년 만에 개최국 개막전 패배라는 불명예스러운 기록을 썼다.
세네갈 역시 16강 진출을 위해 승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앞서 네덜란드전에서는 후반 중반까지 좋은 경기를 펼쳤지만, 후반에 2골을 먹히면서 패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