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와이프로, 글래스돔코리아, 알파서클 등 3곳 우수기업 선정
CJ는 스타트업 성장을 돕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씨앗’의 두 번째 데모데이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씨앗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이 CJ와의 협업 성과와 비즈니스 모델을 외부에 소개해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행사다. 11월 3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CJ와 창업진흥원의 공동 주관 하에 열렸다.
행사는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CJ와 창업진흥원의 공동 주관 하에 열렸다. 행사에는 올해 6월 씨앗 2기에 선발된 △모플 △피트 △글래스돔코리아 △프로젝트렌트 △싸이엔스 △디와이프로 △쎄슬프라이머스 △모넷코리아 △알파서클 △토이푸딩 등 총 10개 사가 참여,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IR 발표를 진행했다.
심사위원들은 기업 역량과 사업의 참신성, 성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3곳의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대상은 스티로폼을 대체할 수 있는 신선식품 배송용 친환경 패키징을 개발한 ‘디와이프로’가 받았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각각 디지털 트윈용 데이터 수집·분석 솔루션을 개발한 ‘글래스돔코리아’, 초고화질 가상현실(VR) 영상 솔루션을 개발한 ‘알파서클’에게 돌아갔다.
행사에는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교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벤처캐피털 20여 개사와 스타트업이 업계 동향 및 비즈니스에 관해 자유롭게 논의하며 협업의 기회를 모색했다.
CJ는 씨앗 데모데이에 참여한 스타트업에 기업 홍보, 글로벌 진출 지원, 투자 유치 기회 제공 등 후속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CJ 관계자는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기회를 얻어 미래 혁신을 이끌어가는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