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11월까지 고객 구매 데이터 기반으로 베스트 브랜드 70개 선정
W컨셉은 8일 연간 트렌드 결산 행사인 ‘2022 브랜드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5회차에 접어든 W컨셉 브랜드 어워즈는 당해 흥행 여부부터 다가오는 패션 트렌드까지 살펴볼 수 있어 신진 디자이너들로부터 주목받는 행사이다.
W컨셉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취합한 고객 구매 데이터를 토대로 8000여 개 입점 브랜드 가운데 가장 인기가 높았던 70여 개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올해 브랜드 어워즈는 기존 기준인 판매 실적, 트렌드 주도 등에 단독 브랜드 영역을 추가해 총 5가지 부문으로 나눠서 시상했다.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브랜드에게는 ‘에버래스팅’를, 가장 구매가 많았던 상위 브랜드에게는 ‘메가 히트’를 수여했다. 트렌드를 선도한 브랜드에게는 ‘트렌드 리딩’, 새롭게 주목받은 브랜드는 ‘루키’, W컨셉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브랜드에게는 ‘익스클루시브’를 부여했다.
에버래스팅 브랜드로 선정된 12개 브랜드는 대표적으로 르니나, 닐바이피, 프론트로우 등이 있다. 메가 히트로 선정된 16개 브랜드에서는 브랜드 시그니처 상품이 명확한 브랜드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대표적으로 시야주, 룩캐스트 등이 각각 핵심 아이템인 바지와 재킷을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트렌드 리딩으로 선정된 12개 브랜드는 그로브, 보카바카 등이 있다. 루키 브랜드로는 틸다이아이, 더티스 등 18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단독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높은 인기를 보인 제품은 비에유 바이 브라이드앤유 등이 있다.
W컨셉은 이번 브랜드 어워즈를 기념해 8일까지 선정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 어워즈 수상 브랜드 대상으로 활용 가능한 12% 할인쿠폰도 선착순 증정한다.
11일까지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크리스마스 마켓 기획전을 진행, 300여 개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추운 날씨에 착용할 수 있는 머플러 등 액세서리부터 뷰티, 라이프, 패션까지 전 카테고리의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고윤정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한 브랜드 어워즈는 W컨셉과 함께해 준 고객과 브랜드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행사”라며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풍성한 쇼핑 혜택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으니 즐거운 쇼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